웹사이트상위노출 사이트상위노출 자세히보기

웹사이트

네이버상위노출의 종류, 웹사이트상위노출, 블로그상위노출, 지도상위노출 등

네이버구글상위노출 2024. 3. 24. 11:05
  • 네이버 상위노출 이란?

    네이버 상위노출은 네이버 검색엔진에서 검색시 나타나는 각 영역에 상위노출하는 것을 말합니다. 웹사이트상위노출, 플레이스상위노출, 뷰상위노출(블로그상위노출), 네이버쇼핑상위노출, 이미지상위노출, 동영상상위노출, 지식iN상위노출, 뉴스상위노출, 인플루언서상위노출, 스마트블록상위노출, FAQ상위노출 등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 웹사이트 상위노출의 이점은?

    웹사이트 상위노출로 노출하고자 하는 키워드를 운영하고 있는 사이트로 상위 노출할 수 있으며, 필요에 따라 서브 키워드 역시 웹페이지로 상위 노출할 수 있습니다. 웹사이트상위노출은 상위 노출후 순위 변동이 크지 않기 때문에 뷰상위노출 등에 비하여 유지비용이 적게 들여서 마케팅 비용을 절감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상위노출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웹사이트 상위노출

웹사이트상위노출은 웹사이트 영역에 자신이 운영하는 사이트 또는 홈페이지, 쇼핑몰 등을 검색 화면 첫 페이지 상위에 노출하는 것을 말합니다.
네이버 웹사이트 영역은 과거 웹문서와 사이트로 분리되었던 것을 하나로 통합한 이후 현재는 사이트와 웹문서 외에 네이버 카페, 포스트, 모두(Modoo), 뉴스 기사, 블로그 글, 각종 SNS 채널(유튜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트위터, 틱톡 등) 및 그 게시글 등등 네이버 검색로봇이 수집할 수 있는 거의 모든 페이지가 존재하는 영역으로 바꾸었습니다.
따라서, 현재는 '웹사이트 영역 상위노출'이란 표현이 더 정확하다고 말할 수 있으며, 웹사이트나 웹페이지 외에도 네이버 서비스 및 다양한 SNS 채널들로 상위 노출하는 것을 말합니다.
웹사이트 상위노출은 검색엔진 최적화(SEO) 및 구조화된 데이터 마크업, 백링크, 연관채널 작업들을 통하여 상위노출을 실현합니다.
웹사이트 영역의 검색 로직은 주기적으로 변경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순위 변동이 생길 수 있습니다.
웹사이트상위노출은 키워드 및 관련문서 엮임에 따라 3 ~ 6개가 상위 노출됩니다.
다른 말로 사이트상위노출, 홈페이지상위노출, 쇼핑몰상위노출 등이 다 웹사이트 상위노출이라 말할 수 있습니다.

웹사이트상위노출



2. 뷰 상위노출 (블로그 상위노출)

블로그상위노출은 네이버 뷰(VIEW) 영역에 자신의 블로그 게시글을 검색화면 첫 페이지 상위에 노출하는 것을 말합니다.
블로그 상위노출보다는 뷰상위노출, 블로그 뷰 상위노출, 네이버 뷰 상위노출 등이 더 정확한 표현입니다.
뷰(VIEW) 영역에는 블로그 및 카페, 포스트의 게시글이 포함되지만 일반적인 경우 블로그의 글이 더 상위에 노출될 수 있기 때문에 블로그 상위노출이라고 말합니다.
블로그 상위노출을 위해서는 먼저 자신의 블로그 계정이 C랭크 또는 상위노출에 최적화된 계정이어야 하기 때문에 상위노출까지 많은 게시글의 작성과 함께 시간, 노력이 필요합니다.
또한, 시간이 지남에 따라 상위 노출된 게시글의 순위가 내려갈 수 있기 때문에 주기적으로 게시글을 올려 상위 노출해야 합니다.

뷰상위노출



3. 플레이스 상위노출

플레이스상위노출 또는 지도상위노출은 플레이스(지도) 영역에 자신이 운영하는 사업장, 매장, 가게 등을 검색 화면 첫 페이지 상위에 노출하는 것을 말합니다.
플레이스 상위노출은 검색 지역 중심부에 사업장, 매장, 가게가 위치하는 것이 유리하며, 등록된 이미지가 많을 수록 유리할 수도 있습니다.
특정 키워드에서는 네이버 페이, 네이버 예약 등 네이버 서비스 연동 여부와 평점 및 방문자 리뷰, 블로그 리뷰 등이 순위 변동에 영향을 미칩니다.
플레이스 지도 상위노출은 보통 광고를 제외한 6곳이 상위에 노출됩니다.

플레이스상위노출



4. 네이버쇼핑 상위노출

네이버쇼핑 상위노출은 일반적으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 등록된 상품을 검색화면 첫 페이지 상위에 노출하는 것을 말합니다.
쇼핑 상위노출을 위해서는 스마트스토어 등급을 올리는 것이 중요합니다.
등급 산정은 판매건수, 판매금액, 굿서비스를 기준으로 하며 굿서비스 기준은 다시 구매만족, 빠른배송, CS응답, 판매건수로 나눕니다.
따라서 초기에는 많이 팔릴만한 상품을 좋은 가격에 판매하는 것이 중요하며 상위노출에 많은 시간과 노력을 하여야 합니다.

네이버쇼핑상위노출



5. 이미지 상위노출

이미지상위노출은 이미지 영역에 게시글의 이미지를 검색 화면 첫 페이지 상위에 노출하는 것을 말합니다.
이미지 상위노출은 보통 네이버 블로그나 포스트를 통해 작성한 게시글의 이미지가 수집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블로그 및 포스트를 활용합니다.

이미지상위노출



6. 동영상 상위노출

동영상상위노출은 동영상 영역에 유튜브, 네이버TV의 동영상 또는 게시글의 동영상을 검색화면 첫 페이지 상위에 노출하는 것을 말합니다.
동영상 상위노출은 유튜브나 네이버TV 채널에 등록한 동영상, 블로그나 카페 게시글의 첨부된 동영상 등이 노출될 수 있으며 일반적으로 유튜브의 동영상이 상위에 노출될 확률이 높기 때문에 유튜브에 동영상을 등록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동영상상위노출



7. 인스타그램 상위노출

인스타그램상위노출은 네이버 웹사이트 영역에 인스타그램을 상위 노출하는 것을 말합니다. 인스타그램 seo 최적화 작업으로 네이버 웹사이트 영역에 등록하고, 키워드 검색시 상위에 노출되도록 작업합니다. 이는 최근의 블로그, 인스타, 티스토리 등 네이버 서비스 및 채널들이 상위에 노출되고 있기 때문이며 크게 보면 웹사이트 상위노출이라고 보아도 될 것입니다.

 

 

8. 그 외 상위노출

지식인iN 상위노출, 뉴스 상위노출, 인플루언서 상위노출, 스마트블록 상위노출, FAQ 상위노출 등이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네이버 상위노출을 위해서는 블로그를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뷰상위노출, 웹사이트상위노출, 이미지상위노출, 동영상상위노출에 유리하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특정 영역에서 상위노출을 원한다면 웹사이트 상위노출은 사이트나 쇼핑몰로 상위 노출을 실현하고, 동영상 상위노출은 유튜브로 하는 것이 가장 좋을 것입니다.

 


웹사이트상위노출이 궁금하시다면 SEO PRO와 상담하세요.

 

https://www.instagram.com/naverseopr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