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워드 상위노출은 키워드 조회가 먼저 이루어져야 합니다.
내 사업이나 영업에 적합한 키워드가 무엇인지를 알아야 웹사이트상위노출, 뷰상위노출, 플레이스상위노출(지도상위노출), 스마트스토어상위노출(쇼핑상위노출) 등 상위노출을 위한 준비를 할 수 있습니다.
가장 먼저 고려할 키워드는 내 비즈니스에 설명할 수 있는 대표 키워드를 찾는 것입니다. 그 다음에는 연관 키워드 중 조회수가 높은 순으로 일목요연하게 정리합니다. 상품이나 지역 관련 키워드 등도 고려할 수 있습니다.
시간과 비용, 인력이 충분하다면 모든 키워드을 가지고 작업할 수 있겠지만 대부분의 경우 그런 상황이 아니기에 대표 키워드를 먼저 노출 시도해 볼 수 있습니다.
메인 키워드가 경쟁이 심하다면 차선 키워드로 작업합니다.
단, 키워드 선택시 고민해야 할 점은 해당 키워드가 실제로 검색될 만한 키워드인가 라는 점입니다.
선택한 키워드가 마케팅/광고 업체 또는 운영 업체의 관점에서 만든 키워드일 수 있으며, 실제로 검색량이 다른 키워드에 비하여 현저히 적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전자담배액상사이트'로 실제 월간 검색수를 비교해 보면...
전자담배액상 - PC : 17,600 / 모바일 : 78,700
액상전자담배 - PC : 3,590 / 모바일 : 23,300
전자담배액상사이트 - PC : 2,830 / 모바일 : 12,000
'전자담배액상'이나 '액상전자담배'가 더 높은 것을 알 수 있고, 일반적으로 '사이트'까지 검색하는 경우는 매우 적을 것입니다.
키워드 조회수는 다음과 같이 검색할 수 있습니다.
1. 네이버 검색광고
네이버의 경우 네이버 검색광고에서 조회가 가능합니다. 조회는 무료이고 회원가입 후 진행할 수 있으며 키워드는 한번에 5개까지 검색이 가능합니다.
또한 연관된 키워드들도 볼 수 있기 때문에 생각치 못한 키워드들을 찾을 수도 있습니다.
네이버 검색광고 > 광고플랫폼 > 도구 > 키워드 도구
https://searchad.naver.com/
2. 구글 애즈
구글의 경우 구글 애즈에서 조회가 가능합니다. 마찬가지로 키워드 조회는 무료이니 회원가입 후 검색하시면 됩니다.
구글 애즈 > 키워드 플래너 > 새 키워드 찾기
https://ads.google.com/
연관 검색어는 네이버 키워드 도구나 구글 키워드 찾기시 연관된 키워드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구글 검색시 하단 또는 좌측, 중간에 보이는 검색어도 연관된 키워드입니다.
'웹사이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웹사이트 상위노출 SEO 검색엔진최적화 (0) | 2024.03.24 |
---|---|
네이버 웹사이트 등록 및 유지 관리 (0) | 2024.02.16 |
웹사이트 상위노출은 종합 예술과 같다. (0) | 2024.01.06 |
백링크(Backlink)나 트래픽(Traffic)이 상위노출에 영향을 미치는가? (0) | 2023.11.04 |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 사이트 소유 확인 (0) | 2021.01.0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