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사이트상위노출 사이트상위노출 자세히보기

웹사이트

키워드 상위노출은 키워드 조회부터

네이버구글상위노출 2024. 1. 2. 15:13

키워드 상위노출은 키워드 조회가 먼저 이루어져야 합니다.

내 사업이나 영업에 적합한 키워드가 무엇인지를 알아야 웹사이트상위노출, 뷰상위노출, 플레이스상위노출(지도상위노출), 스마트스토어상위노출(쇼핑상위노출) 등 상위노출을 위한 준비를 할 수 있습니다.

가장 먼저 고려할 키워드는 내 비즈니스에 설명할 수 있는 대표 키워드를 찾는 것입니다. 그 다음에는 연관 키워드 중 조회수가 높은 순으로 일목요연하게 정리합니다. 상품이나 지역 관련 키워드 등도 고려할 수 있습니다.

시간과 비용, 인력이 충분하다면 모든 키워드을 가지고 작업할 수 있겠지만 대부분의 경우 그런 상황이 아니기에 대표 키워드를 먼저 노출 시도해 볼 수 있습니다.

메인 키워드가 경쟁이 심하다면 차선 키워드로 작업합니다.

단, 키워드 선택시 고민해야 할 점은 해당 키워드가 실제로 검색될 만한 키워드인가 라는 점입니다.

선택한 키워드가 마케팅/광고 업체 또는 운영 업체의 관점에서 만든 키워드일 수 있으며, 실제로 검색량이 다른 키워드에 비하여 현저히 적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전자담배액상사이트'로 실제 월간 검색수를 비교해 보면...

전자담배액상 - PC : 17,600 / 모바일 : 78,700
액상전자담배 - PC : 3,590 / 모바일 : 23,300
전자담배액상사이트 - PC : 2,830 / 모바일 : 12,000

'전자담배액상'이나 '액상전자담배'가 더 높은 것을 알 수 있고, 일반적으로 '사이트'까지 검색하는 경우는 매우 적을 것입니다.

키워드 조회수는 다음과 같이 검색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검색광고



1. 네이버 검색광고

네이버의 경우 네이버 검색광고에서 조회가 가능합니다. 조회는 무료이고 회원가입 후 진행할 수 있으며 키워드는 한번에 5개까지 검색이 가능합니다. 
또한 연관된 키워드들도 볼 수 있기 때문에 생각치 못한 키워드들을 찾을 수도 있습니다.

네이버 검색광고 > 광고플랫폼 > 도구 > 키워드 도구 

https://searchad.naver.com/

 


2. 구글 애즈

구글의 경우 구글 애즈에서 조회가 가능합니다. 마찬가지로 키워드 조회는 무료이니 회원가입 후 검색하시면 됩니다.

구글 애즈 > 키워드 플래너 > 새 키워드 찾기

https://ads.google.com/


연관 검색어는 네이버 키워드 도구나 구글 키워드 찾기시 연관된 키워드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구글 검색시 하단 또는 좌측, 중간에 보이는 검색어도 연관된 키워드입니다.